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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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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검사

수리검사 흐름도

수리검사 흐름도

  1. 고객이 정기검사신청을 하면 검사소에서는 서류심사, 접수 검사표를 발급한다.
  2. 검사소에서는 검사표 발급후 정기검사를 실행하고 검사판정을 하고 적합 부적합판정을 내린다.
  3. 부적합일 경우 재검사 후에 다시 판정을 내릴수 있으나 그 내용이 심각할 경우 고객에게 부적합통지서를 발부하고 끝낸다.
  4. 적합으로 판정이 된 경우 고객에게 신규검사증명서를 발급하고 시군구청에 결과를 통보한다.
  5. 검사소는 검사결과 접수대장출력보관을 한후 시군구청에 결과보고한다.
  • 정의

전손 처리 자동차를 수리한 후 운행하려는 경우에 실시하는 검사

  • 전손처리 자동차란?
    「자동차관리법」제2조제13호
    "전손(全損) 처리 자동차"란 피보험자동차가 완전히 파손, 멸실 또는 오손되어 수리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피보험자동차에 생긴 손해액과 보험회사가 부담하기로 한 비용의 합산액이 보험가액 이상인 자동차로서 「보험업법」 제2조에 따른 보험회사(이하 "보험회사"라 한다)가 다음 각 목으로 분류 처리한 경우를 말한다.
    • 도난 또는 분실 자동차로 분류한 경우
    • 수리가 가능한 자동차로 분류한 경우
    • 수리가 불가능하여 폐차하기로 분류한 경우
  • 제출서류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제79조의2
    수리검사를 받고자 하는 자는 별지 제47호서식의 자동차검사신청서에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첨부하여 자동차검사대행자에게 제출하고 해당 자동차를 제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4호부터 제6호까지의 서류는 자동차검사대행자가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서류를 첨부하여야 한다.
    • 자동차등록증
    • 자동차정비업자가 발급한 별지 제89호의2서식의 자동차점검ㆍ정비명세서[전손(全損) 처리된 이후의 수리에 관한 자동차점검ㆍ정비명세서를 말한다]
    • 다음 각 목의 구조 또는 장치에 판금, 절단 또는 용접 작업을 한 경우 해당 구조 또는 장치의 방청(防청) 또는 실링(sealing) 작업 전 사진(등록번호판이 함께 촬영된 사진이어야 하며, 해당 구조 또는 장치에 부품 교체가 있는 경우 교체부품의 사진이 포함되어야 한다.)
      가. 크로스멤버
      나. 사이드멤버
      다. 휠하우스
      라. 대쉬패널
      마. 플로어패널
      바. 패키지트레이
      사. 차대
    • 보험회사가 발급한 전손 처리에 관한 확인서(사고일자, 사고원인 및 고장 또는 파손이 된 구조나 장치의 명칭이 기재된 것을 말한다)
    • 휠얼라인먼트 측정 결과
    • 손상된 구조 또는 장치(제3호 각 목의 구조 또는 장치는 제외한다)에 대한 수리 전 사진

※ 「보험업법」에 따른 보험회사가 전손처리한 자동차만 수리검사 대상에 해당
※ 「자동차관리법」제12조제6항에 따라, 보험회사가 전손처리한 자동차는 수리검사를 받은 경우에만 이전등록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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